본문 바로가기
Digi-Life

한국 앱스토어 프로그램 이야기

by 기시군 2009. 8. 22.
지난번 '아이폰 실물'을 만져보게 해주신 벤쳐회사 사장님 덕분에 앱스토어 공부를 조금 하고 되었습니다.
짧은 상식으로 미국에선 나름 대박이고 국내업체는 게임사 몇군데와 이찬진씨가 무슨 사업을 하고 있다... 정도밖에
알고 있지 못했는데, 나름 이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 개발자, 벤쳐가 꽤 있는 것 같더군요.

재미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아이폰.. 그 하드웨어가 아니라 .. 앱스토어라는 것이
현재 통신사 위주의 휴대폰 시장의 주도권이 어플리케이션 개발자/회사로
넘어올 수 있게하는  Key라는 것이 맞을 것 같단 생각입니다. .

암튼 그제 몇장 찍어논 사진안의 프로그램을 오늘 아이튠즈로 들어가 살펴봤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앱스토어에서 korea로 검색을 했습니다.


중간에 나와 있더군요.  그리고 지하철 정보 등.. 생각보다 프로그램들이 다양하던데요.
제가 한국관련 앱스토어 내용을 너무 무시하고 있었는지도 모르지요..

암튼, 대충 내용을 봤습니다.




한국관광공사의 위탁을 받아서 한국을 방문하려는 외국인들에게 한국 관광정보를
사진, 지도, 교통정보 등과 같이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이네요.
돈내고 살 정도는 아닌것 같고, 무료 배포가 정답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아.. 나라 기관의 위탁이니.. 무조건 무료여야 되겠네요.

이런 형태라고 하면, 각종 홍보물, 기획 프로그램 등 응용할 수 있는 영역이 꽤 될 듯 싶습니다.
생각할 여지가 많네요.
제 회사업무는 아이폰쪽이랑 전혀 관계가 없어 아쉽네요.. 쩝..
암튼 개인적으로는 계속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아. 위의 벤처회사  URL는 www.iwindy.com 입니다.
한번 둘러보시면 현재 앱스토어에서 활동하는 회사의 분위기를 느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