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Life

스노우 레오파드 업그레이드 실패기 [ OS X Snow Leopard up to date ]

by 기시군 2009. 8. 24.

스노우 레오파드 Up to Date 행사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2009년 6월8일 이후 구매자에 한하여 스노우 레오파드를 저렴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합니다. 비록 레오파드도 다 익히지 못한 상태이지만 견물생심이라고 단돈 14000원에 상위 OS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하니 바로 카드를 들고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링크


시리얼까지 넣고 완료를 했는데 Serial number not found.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진행이 안되네요.

 

애플코리아 고객지원센터에 전화(1544-2662)를 했습니다.

간단한 신장정보와 맥북에어의 시리얼넘버를 불러줬습니다.

2009년 7월 27일 구매한 것으로 등록이 되어 있고 2010년 7월26일까지 애플케어가 적용되더군요. 그리고 6월8일 이후이며 영수증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업투데이트 대상이 되는 것처럼 이야기를 하다가… ‘파트넘버’를 확인해 본다고 합니다.

몇 분 시간을 소비하다가 고객님은 해당 대상이 아니라고 하네요. 비록 6월8일 이후에 구매를 하였으나 업투데이트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없는 구형바디이기 때문에 안된다고 합니다.

제가 맥북에어 1세대를 조금 저렴하게 샀었거든요.

 

, 업투데이트 프로그램은 별도 CD를 송부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애플 쪽에서 해당 기기에 업그레이드 파일만 송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파트넘버’가 맞지 않으면 그 형태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9월 이후 정식발매된 다음에 OS CD를 구매해서 설치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많이 아쉽긴 했지만 따져서 될 일이 아니다 싶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업투데이트 신청하고 CD를 기다리고 있을텐데, 결국은 파일만 송부받는 다는 이야기입니다. CD기다리시는 분들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현재 기존사용자를 위한 저렴한 버전은 이야기된 것이 없다고 합니다. 이 업투데이트와 15만원짜리 풀버젼 판매만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 추가기록합니다.

커뮤니티에 정보성 글을 올렸더니 잘못된 것이 있다고 해서 다시 애플에 전화걸어 확인해 봤습니다.

DVD로 배송해 주는 것이 맞다고 하네요. 오전에 이야기가 잘못된 것이라 합니다.

사람 바보 만들기 딱 좋네요 ^^;

그리고 제 맥북에어는 여전히 업투데이트에 해당되지 않는답니다.

아무리 6월8일 이후 구매자고 애플케어 기간 내에 있지만 '파트넘버'에 해당하지 않으면

그 프로그램에 적용을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그럼 애플케어와 구매일 이야기는 왜 하는건지요?

따질려면 애플스토어 쪽에 이야기 하라고 하네요. 그 쪽에서 진행하는 거라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