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Life

마우스 이야기 [ Macbook에서 Microsoft 무선 Bluetooth Notebook Mouse 5000 사용하기 ]

by 기시군 2009. 8. 25.
"위즈얌님의 블러그"에서 마우스 뽐뿌를 받았습니다. ^^;
국내 출시가 되면 다음 지름대상 예약입니다.  Sony  VGP-BMS10... 음.. 질러주마..
생각난김에 현재 쓰고 있는 마우스 이야기 한자락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MS를 하드웨어의 명가(?)로 생각하고 있어서
마우스는 주로 MS것들을 사용해 왔었습니다.

[ Microsoft 무선 Bluetooth Notebook Mouse 5000 ]

링크 보니까 현재 최저가로 43000원대(배송료포함)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금액 변동이 별로 없는 모델이네요.


[ 사용총평 ]

블루투스 지원 모델 중 가격대성능비가 좋은 모델이였습니다.
통통한 몸매이지만 크기 자체가 크지 않아 휴대하기가 좋고
성능도 무난한 편이였구요.
기능키도 하나 있어 Back 버튼으로 잘 사용했구요.
여러 컴퓨터에 붙혀 봤지만 페이링하는 것도 문제가 없었네요.

장점 : 완성도, 무난한 성능, 휴대성, 누르기 쉬운 위치의 기능버튼, 휠기능 자연스러움
단점 : 최신제품대비 통통한 몸매, 썩 이쁘지 않은 디자인

[ 일반 무선마우스와 비교 ]

전에 쓰던 모델과 비교해 보죠
MS 무선 Notebook Optical Mouse 4000
최저가로 33000원대(배송료포함)네요


이놈의 가장 결정적인 단점은 휠이 말그대로 '휙~ 휙~'돌아갑니다.
그리고 블루투스가 아닌 관계로 사진에 보이는 수신기가 있어야 한다는 점.
바닥면에 수신기를 끼우면 전원오프, 빼면 전원 온입니다.
보시는데로 디자인도 썩 좋진 않지요? ^^;  강추제품 아닙니다.

[ 맥에서 MS5000사용하기 ]

얼마전 구매한 맥북, 인식에는 별 문제가 없었으나,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지 않으니 Back버튼 기능키를 쓸 수가 없더군요.

일단 MS 홈페이지에 전용드라이버를 찾아봤습니다.

MS 드라이버 다운받기 링크



파이어폭스에서만 그런건지 그림이 깨지긴 하지만 드라이버 다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쭉 설치를 하면 맥 환경설정에서 아래 메뉴가 생기지요.


설치 완료 후
일단 마우스 감도가 좋아진 듯 한 느낌은 듭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마우스의 Back 버튼이 먹는 ... ^^;
지금까지는  웹서핑 시 키보드의 옵션키 + 마우스 휠돌리기 기능으로 이전화면가기를 했었거든요.
편해졌습니다.

그러나
이놈의 Back 버튼이 자기 마음대로네요.
어떨땐 잘 동작하다가 어느 화면에서는 안먹고...
이리저리 찾아봐도 아직 원인는 못찾았습니다.
암튼 마우스에는 전용 드라이버가 진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